2014년 이후 연평균 10% 성장해온 한국 화장품 시장은 코로나19라는 변수로 인해 지난해 역성장을 경험했습니다. 강력한 외부요인이 뒤흔든 판도에서 기업이 균형을 찾고 미래로 전진하기 위한 출발은 소비자의 변화된 인식과 행동에 대한 심층적 이해가 근간이 되어야 합니다.
칸타의 2021코리아 코스메틱 인사이트 리포트는 포스트 코로나를 준비하는 2021년 성장 기회를 모색하는 국내 코스메틱 기업이 실마리를 찾는 데 필수적인 화장품 시장과 소비자에 대한 인사이트를 제공합니다.
코로나19 기간 동안 판매량과 같은 후행 데이터는 폭발적으로 쏟아졌습니다.
칸타는 소비자가 그렇게 행동한 이면의 이유를 알려드립니다.
2020년 화장품 소비자의 선택 양상은 어떻게 변화했는지, 경험된 행동 양식 중 포스트 코로나 이후 복원 가능한 것과 고착되는 것을 분석하여 장단기적 대응 방향을 제시합니다
2020년은 소비자의 화장품 지출이 2년 전보다 평균 21% 줄어드는 시기 였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성장하고 있는 카테고리와 제품 유형이 있습니다.
그 성장 동력은 무엇인지, 소비자의 사용율은 어떻게 변하고 있는지를 살펴보고, 향후 관심제품의 특징 분석을 통해 성장의 기회를 제공합니다.
화장품 소비자의 인식과 경험은 코로나19 이전과 현격히 다릅니다. 달라진 CDJ를 이해할 근거를 제시합니다.
소비자의 구매 결정 핵심 요인이 어떻게 바뀌었는지 미세한 변화를 포착합니다.
갑자기 달라진 일상으로 인해 소비자 자신도 미처 깨닫지 못한 새로운 뷰티 니즈와 열망을 제안하십시오.
지금 효과가 있는 커뮤니케이션 터치포인트와 유통 채널 대응법도 착안하실 수 있습니다.
1
2
3
4
5
6
7
→ 소비자가 인식하는 본인의 피부 타입은 어떠하며, 고민하고 있는 피부 문제는 무엇인가?
→ 이상적으로 추구하는 피부 상태와 이를 위해 어떻게 피부를 관리하고 있는가?
→ 셀프 홈케어 및 전문 시술의 경험 정도는 어떠하며, 누가 어떤 목적으로 이용하고 있는가?
→ 외모 관리를 위한 지출 수준 및 카테고리별 지출 비중은 어떻게 구성되어 있는가?
→ 노화를 인식하는 시기와 안티에이징 제품으로 관리하는 시기는 언제부터 인가?
→ 안티에이징 제품에서 기대하는 기능/효과는 무엇이며, 카테고리 별 기대 수준의 차이는 어떠한가?
→ 안티에이징 효과를 기대하며 어떤 제품을 사용하고, 사용하는 제품별로 기대하는 안티에이징 효과는 어떻게 다른가?
→ 안티에이징 화장품 브랜드로서 가장 선호하고 관심을 보이는 대표 브랜드는 무엇인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