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를 이해하기 위한 탐색적인 접근법으로, 대화형(conversational) AI 즉 챗봇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기업은 챗봇의 다음 장점을 활용하여, 소비자와 더 가까워지는 인간적 관계(human connection) 속에서 인사이트를 얻게 됩니다.
▶ 사람들에게 익숙한 플랫폼을 활용함으로써 개인적인 경험의 공간을 제공.
▶ 사람과 유사하도록 학습된 AI 기반의 대화 기술로 진실된 이야기를 구성
▶ AI로 유효한 패턴을 발견하여, 많은 사람들에게서 빠르게 깊고 섬세한 인사이트 발견

기업은 대화형 AI로 도출된 인사이트를 분석하여, 소비자의 카테고리 습관, 행동, 특정 맥락에서의 변화 역학을 인간중심적이며 깊이 있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또한, AI로 학습된 챗봇을 통한 연구는 정량조사의 규모에 정성조사 관점의 인사이트를 더한다는 장점을 갖고 있습니다.

대화형 AI를 성장기회 파악에 활용하는 구체적인 접근방식 두 가지를 소개합니다.

▶ Conversational AI for Purchase
구매 시 의사결정에 더 많은 영향을 미칠 수 있는 기회를 식별하는 AI기반의 지능형 대화

▶ Conversational AI for Occasions
카테고리 내에서의 습관, 행동이 변화하는 순간을 파악함으로써, 성장을 촉진시키는
구조적인 AI 기반의 지능형 대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