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로 인한 불확실성으로, 정보에 기반한 의사결정에 어려움을 겪는 시기를 보내고 있습니다.

칸타는 이러한 위기 속에서 기업들이 소비자를 이해하고 올바른 의사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돕고자 30여 개국 2만5천여 명의 소비자 태도와 행동 변화를 연구한 -‘코비드19 바로미터’(COVID-19-Barometer’-를 론칭했습니다. 설문은 대부분 온라인으로 진행되었으며, 온라인이 여의치 않을 경우 전화로 진행되었습니다. 국가별로 약 500명의 응답을 확보하였습니다. 3월 중순에 1차 조사를 시작으로, 4월말까지 2주 간격으로 4차에 걸쳐 조사가 진행될 예정입니다.

코비드 19 바로미터 1차 참여국가: 32개 국가

  • Asia & the Middle East
    한국, 중국, 이스라엘, 사우디아라비아, 터키, 아랍에미리트
  • North America
    미국, 캐나다
  • South America
    브라질, 아르헨티나, 칠레, 콜롬비아, 에콰도르, 멕시코, 페루
  • Europe
    영국, 스페인, 프랑스, 독일, 이탈리아, 네덜란드, 아일랜드, 벨기에, 체코, 그리스, 헝가리, 폴란드, 루마니아, 슬로바키아, 우크라이나
  • Africa
    나이지리아, 남아프리카
*대상 국가는 계속해서 추가되고 있으니 관심 국가가 현재 목록에 없는 경우, 귀하께서 연락 중인 칸타 담당자에게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2차 조사에는 오스트레일리아, 일본,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태국, 필리핀, 베트남, 미얀마, 캄보디아, 세르비아가 추가로 참여합니다.


‘코비드19 바로미터’, 글로벌 최대 규모의 코로나19 신디케이트 조사

칸타의 ‘코비드19 바로미터’는 급변하는 상황을 꾸준히 모니터링하기 위해 향후 몇 주, 몇 달 간에 걸쳐 진행됩니다. 시간의 흐름에 따른 변화를 추적하여, 코로나19로 인한 트렌드 변화가 브랜드에 주는 시사점을 이해하는 데 도움을 드릴 것입니다. 주제는 다음과 같습니다.
  • 현재 소비자가 느끼는 바는 무엇인가.
  • 사람들의 가장 큰 관심사항, 두려움 및 기대는 무엇인가.
  • 사람들의 태도는 어떻게 변화하고 있는가.
  • 구매 행태는 어떻게 바뀌었는가.
  • 미디어와 소셜 채널 소비는 어떻게 바뀌었는가.
  • 브랜드와 마케팅에 시사하는 바는 무엇인가.
  • 브랜드는 이러한 역학 변화에 어떻게 대응해야 하는가.
  • 현재 어떤 터치포인트가 가장 의미 있는가.
  • 향후 상황이 어떻게 전개될 것이라 예상할 수 있는가.
  • 타국가 사례를 통해 배울 수 있는 점은 무엇인가.